본문 바로가기
주식/관심주(테마)

[테마분석] 저가항공관련주 - 해외 여행객의 꾸준한 증가세와 신규 LCC업체

by 인생2막은 EnJoY 2019. 3. 27.
반응형

항공여객의 꾸준한 증가와 저가항공(LCC) 이용률을 상승

 

최근 우리나라 뿐만이 아니라 전 세계적으로 개인의 삶을 중요시 하는 트렌트와 함께 해외여행객들이 늘어나는 추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그리고 이러한 움직임에 따라 많은 여행객들이 비용적인 부담을 덜기 위해 기존의 대형 항공사가 아닌 저가항공사들을 이용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여행객들의 요구 사항을 잘 반영한 저가항공사들은 여행사들과 다양한 패키지상품들을 개발하고 여행객들이 보다 저렴하게 여행을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이벤트를 개최, 고객들의 니즈를 반영한 신규노선들을  꾸준히 개설하면서 저가항공사들의 이용객 수도 나날이 증가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신규 저가항공사 사업자와 한중 항공회담

 

 

올해초 국토교통부는 지속적으로 증가세를 보이는 해외여행객들이 보다 안정적으로 여행을 즐길 수 있도록 기존의 6개의 저가항공사(에어부산, 티웨이항공, 이스타항공, 제주항공, 에어서울, 진에어)에 추가적으로 3개의 저가항공사(플라이강원, 에어프레미아, 에어로케이)의 신규 운송사업 면허 발급을 결정하였습니다.

 

 

이러한 신규 저가항공사들은 다가오는 2019년 9월에서 10월중으로 국내, 국제선 취향을 시작할 계획이며 이에 소비자들은 여러 저가항공사수의 증가로 보다 저렴한 비용으로 여행을 즐길 수 있는 기회를 가지게 되었지만 반대로 저가항공사들은 보다 심화된 경쟁이 예상되고 있으며 국제유가가 지속적으로 증가 추세를 보이면서 항공사들에게 부담이 커져가고 있습니다.

 

 

하지만 지난 3월 13일 ~ 15일, 한중 항공회담이 개최되었으며 그 결과 한중간 여객노선은 주 548회에서 608회로 주간 60회가 증가, 화물은 주 44회에서 55회로 주간 10회가 증가하면서 항공사들 중에서도 저가항공사들의 성장에 더욱더 관심을 가지게 되었습니다.

 

저가항공사 관련주 - 봄철 움직임을 주시하자!!

 

저가항공 관련주들은 제주항공, 진에어, 어에부산, 티웨이항공이 있으며 그 밖에 저가항공사들은 현재 비상장사입니다. 저가항공사 관련주들은 주로 봄이 오는 춘계시즌에 주로 상승세를 보이며 움직임을 보이고 있으며 2019년 역시 2월~3월 사이 좋은 움직임을 보이고 있으니 이점 투자시 참조 하시길 바랍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