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관심주(테마)

코로나19 음압병상관련주 - 우정바이오, 엔브이에이치코리아, GH신소재, 오텍등

by 인생2막은 EnJoY 2020. 2. 24.
반응형

코로나19 확진자 확산에

정부, 음압병상 1만개 확충하겠다!!


코로나19 확진자가 이번 주말 사이에 큰 폭으로 증가하면서 음압병상 부족으로 사망자가 지속적으로 발생하자 정부는 대구를 비롯한 전국을 대상으로 중증환자 치료를 위한 음압병상은 물론이며 경증환자 치료를 위한 음압병상을 1만개로 확충하겠다는 방침을 발표하였습니다.

 

현재 국내 음압병상 갯수는 약 1,000개로 대부분이 서울경기 지역에 몰려 있으며 현재 대구, 경북지역을 중심으로 급속도로 증가하는 코로나19 확진자를 대응하기 위해서는 시급하게 음압병상이 추가 설립되어야 하는 실정입니다.

 

따라서 다가오는 2주가 국내 코로나19 확산의 큰 고비가 되는 시점인 만큼 시장은 마스크관련주, 소독/세정관련주, 진단키트관련주외에 음압병상관련주에 관심을 보일 것으로 기대됩니다.

 

 

 

*음압병실이란??

기압 차를 이용해 병실 내부의 공기가 외부로 빠져나가지 못하도록 하여 병원균과 바이러스를 차단하는 기능을 가진 병실을 의미함


음압격리병상 구축 기술 국내 1인자

우정바이오 (215380)


우정바이오는 과거 메르스 사태 때에도 국내 음압병실 구축한 국가지정 병원 음압격리병동 경험이 있는 기업으로 실험동물실 구축사업, 병원 내 미생물 멸균 및 확산 방지 시스템 개발등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는 업체입니다.

 

우정바이오는 지난 2월 19일(수) 대구지역에서 코로나19 확진자가 급속도록 증가세를 보이면서 3일 연속 급등세를 보였기에 추가적으로 큰 상승을 기대하기는 어려울 수 있지만 코로나19 확진자가 감소세로 돌아서기 전까지는 상승세를 기대할 수 있는 종목으로 판단 됩니다.


국내유일 음압 구급차 제조

오텍 (067170)


오텍은 최첨단 한국형 앰뷸런스와 복지차량, 암검진 및 전문 진료차량, 특수 물류차량, 의료기기등 생산을 영위하는 업체로 국내에서는 유일하게 음압 구급차를 제조하는 기업으로 이번 코로나19 확산과 함께 시장에 큰 관심을 받게 된 업체입니다.

 

오텍은 지난 2월 20일(목) 큰 폭으로 상승한 후 2월21일(금)에도 상승세를 이어가는듯 하였으나 큰 폭으로 하락 전환하며 장을 마감하였습니다. 따라서 현재 급격하게 증가하는 코로나19 확진자 수를 고려한다면 추가적인 상승을 기대해 볼 수 있는 자리로 판단됩니다.

 

 

 


바이오크린룸, 원방테크 관련회사

엔브이에이치코리아 (067570) + GH신소재 (130500)


원방테크는 바이오 클린룸 사업을 영위하는 업체로 병원의 무균 수술실, 중환자실, 격리실등의 의료분야를 비롯한 초극세산업인 반도체와 디스플레이등의 산업 전반에서 활용되는 클린룸을 설치하는 업체로 코로나19 확산과 함께 시장에 관심을 받게 되었으며 원방테크는 현재 상장을 준비 중인 업체로 원방테크의 주식을 대량 보유하고 있는 엔브이에이치코리아와 GH신소재가 시장에 주목 받게 되었습니다.

 

아직까지 엔브이에이치코리아와 GH신소재는 코로나19 관련 종목중에서는 큰 폭으로 상승하지 않았지만 직접적인 연관이 없고 시가총액이 1,000억원 이하의 소형종목이기에 변동성이 클 것으로 예상됩니다.

 

하루 빨리 정부가 음압병실을 확충하여 국내 코로나19 확진자 증가 추세가 빠른 시일내로 진정되기를 바라면서 한 동안은 코로나19 관련주에 관심을 가지되 무리한 투자는 자제하여 주시길 바랍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