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관심주(테마)

온라인교육관련주에 주목!! 코로나19 여파에 전국 유초중고 개학 연기!!

by 인생2막은 EnJoY 2020. 2. 23.
반응형

코로나19에 전국 유초중고 개학 1주일 연기!!

온라인교육관련주 주목!!


 

지난 2월19(수) 코로나19 확진 환자가 급속도 증가세를 보이기 시작하면서 다시 한 번 코로나19 관련주들이 증시를 뜨겁게 달구기 시작하였습니다. 그리고 코로나19 확진자는 주말에 접어들면서 더욱더 증가세를 보이고 이에 교육부는 코로나19 확산을 막기 위해 전국의 유치원, 초등학교, 중학교 및 고등학교의 개학을 일주일 연기하기로 발표하였습니다.

 

교육부는 앞으로 상황을 고려해 추가적인 개학 연기도 검토하겠다고 밝히면서 다음주 코로나19의 확산 여부에 따라 전국 유초중고의 개학연기는 더욱더 길어 질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되고 있으며 이에 교육부는 EBS 강의 및 다양한 온라인 콘텐츠를 제공하여 개학 연기에 따른 학습결손이 발생하지 않도록 지원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코로나19가 유행하기 시작하면서 이미 마스크관련주, 손소독제관련주등은 이미 시장에서 큰 상승과 하락을 보여주었지만 온라인교육관련주는 지난 21일(금) 시장에 주목을 받기 시작하였으며 상기의 교육부 발표는 다시 한 번 온라인교육관련주가 시장에서 큰 움직임을 보일 것으로 판단됩니다.


유아 온라인교육, 콘텐츠 관련주

캐리소프트 (317530)


 

아마도 현재 아이들이 초등학교 저학년 이하인 학부모님들은 아기들의 또 다른 대통령이라 불리우는 '캐리와 장난감 친구들'이라는 유튜브를 알 것입니다. 캐리소프트는 '캐리와 장난감 친구들'을 통해 3억명 이상의 구독자를 확보하면서 유튜브를 넘어서 키즈카페, 교육, 공연시장으로 사업을 확대하였으며 2019년 10월 상장 이후에는 국내를 넘어 중국과 베트남등의 동남아시아 유아콘텐츠 시장까지 사업을 넓히고 있는 업체입니다.

 

상장 이후 주가는 꾸준히 하락세를 보였으며 코로나19 발생 이후에도 지속적인 하락세를 보이다가 대구지역 유초중고 개학연기 소식에 다시 시장의 관심을 받게 되었습니다. 아직 상대적으로 다른 테마주들에 비하여 상승폭이 작은 종목이기에 좀 더 관심을 가져도 좋을 것으로 판단되며 향후 코로나19가 진정되는 국면에서는 중국시장 진출 이슈에 다시 한 번 상승을 기대해 볼 수 있는 종목입니다.


아기상어~~뚜루뚜뚜~!!

삼성출판사 (068290)


 

삼성출판사는 전세계적으로 유튜브를 통하여 핑크퐁 아기상어가 히트를 치면서 시장에는 상당히 알려진 종목 중 하나 입니다. 삼성출판사의 대표이사의 아들이 스마트스터디라는 회사를 운영, 삼성출판사가 스마트스터디의 지분을 일부 보유하고 있으며 코로나19가 진정되기 전까지 집에 있는 수많은 아이들이 유튜브를 통해 핑크퐁과 아기상어 콘텐츠를 많이 활용 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삼성출판사는 이미 미국의 빌보드차트에 진입을 하면서 많은 이슈 몰이를 한 종목이지만 이번 코로나19 사태로 인하여 다시 한 번 시장에 주목 받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되고 있습니다.


초등학생 스마트 러닝 서비스 홈런!!

아이스크림에듀 (289010)


 

아이스크림에듀는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한 스마트 E-러닝 프로그램 업체로 홈런(Home -Learn)이라는 프로그램을 통해 많은 초등학교 학생들은 물론이며 초등학교 교사들까지 활용하는 교육 프로그램으로 2020년 1월 기준 누적 회원 수가 43만명을 돌파한 스마트 러닝 서비스의 1등 업체 중 한 곳입니다.

 

현재 아이스크림에듀는 기존에 확보한 초등학생 고객을 바탕으로 홈런 초등을 이어 홈런 중등으로 추가적인 고객을 확보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최근에는 리트 홈런을 통해 유아 시장 공략도 준비하고 있습니다.

 

 

아이스크림에듀는 지난 2월19일(수)부터 강한 움직임을 보여주기 시작하였고 2월22일(금)에는 상한가로 마감하였기에 추가적으로 강한 상승을 보일 확률은 작지만 유초중고 개학이 추가적으로 연기된다면 다시 한 번 강한 움직임을 기대해 볼 수 있겠습니다.


대한민국 대표 교육기업

메가스터디 (072870)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온라인 교육 업체 중 한 곳으로 메가스터디는 초,중고교생은 물론이며 성인들을 대상으로 출판은 물론이며 다양한 교육 콘텐츠를 제공하는 업체로 메가엠디, 성북메가스터디, 메가인베스트먼트, 엠디엔피, 지케이에듀등의 다양한 계열회사를 보유하고 있는 업체입니다.

 

현재 코로나19 사태로 초중고등학교는 물론이며 학원들까지도 휴원을 하고 있는 상황에서 지금 당장 공부가 필요한 학생들은 불가피하게 인터넷 강의를 활용 할 수 밖에 없을 것이며 이에 메가스터디는 다시 한 번 시장에 주목 받게 되었습니다.

 

메가스터디는 계열사인 메가엠디와 함께 지난 2월21일(금) 급등세를 보였으며 온라인교육관련주의 대장주격인 만큼 유초중고 개학연기 이슈에 강한 움직임을 이어 갈 것으로 기대되지만 덩치가 있는 만큼 큰 움직임을 기대하기는 어려울 것으로 판단 됩니다.


영어콘텐츠 전문기업 '이퓨쳐 (134060)'

정우성이 광고하는 '비상교육 (100220)'

초등 교육의 숨은강자 'NE능률 (053290)'


 

상기의 종목 이외에도 온라인교육 관련주들은 상당히 많이 있습니다. 토크웹과 손을 잡고 중국시장에 진출하여 중국은 물론이며 한국에서도 혜택을 받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되는 이퓨처와 최근 유명배우 정우성이 광고하며 매출이 큰폭으로 상승한 비상교육, 세 마리 토끼 자는 초등 어휘와 스마트 학습 프로그램 밀크티(T)로 안정적인 매출을 보이고 있는 NE능률도 이번 유초중고 개학 연기에 큰 움직임을 보여 줄 것으로 기대되고 있습니다.

 

최근 코로나19로 인하여 잘나가던 주식시장은 다시 큰 폭으로 하락세를 보이며 많은 투자자들을 힘들게 하고 있습니다. 상기의 온라인교육관련주들은 이번 유초중고 개학 연기로 인해 잠시 수혜를 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되지만 여전히 테마주는 초보 투자자들에게는 위험한 영역임을 반드시 인지하시고 투자에 유의 하시길 바랍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