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관심주(종목)

초대형 기술주들의 최고가 경신 임박, 반도체 관련주의 상승 기대 (Feat. 어보브반도체, 아나패스, 엘비세미콘)

by 인생2막은 EnJoY 2019. 12. 19.
반응형

삼성전자와 SK하이닉스의 독주

 

 

삼성전자와 SK하이닉스가 미국과 중국의 1단계 무역협상에 대한 기대감이 커진 시점부터 외국인의 강한 매수세에 힘입어 52주 신고가는 물론이며 최상 최고가도 눈 앞에둔 상황이며 삼성전자와 SK하이닉스의 강세에 코스피지수 역시 2200선을 돌파, 안착을 하기 위한 움직임을 보이고 있습니다.

 

 

이처럼 국내증시에서는 삼성전자와 SK하이닉스의 움직임이 코스피지수와 매우 밀접한 움직임을 보여주고 있으며 국내증시에서는 2019년 상반기와 같이 삼성전자, SK하이닉스와 같은 초대형 기술주들이 먼저 움직임을 보이고 나서 반도체 관련주들이 함께 혹은 이후에 좋은 움직임을 보여주는 패턴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따라서 이제 국내증시에서는 삼성전자와 SK하이닉스와 같은 초대형 기술주들이 박스권 움직임을 보이는 시점으로 해서 본격적으로 중소형 기술주들이 시장에서 주목을 받을 것으로 기대되고 있으며 이에 어보브반도체, 아나패스 및 엘비세미콘과 같은 중소형 반도체 관련주에 관심을 가져 보시길 바랍니다.

 

어보브반도체 (102120, 코스닥)

8,000원 돌파 여부에 따라 신고가도 기대!!

 

 

어보브반도체는 비메모리반도체 중 가전, 전기 제품의 두뇌 역할을 하는 MCU를 설계 및 생산하는 팹리스 업체로 삼성전자를 비롯한 다양한 국내외 업체에 MCU를 공급하고 있는 업체입니다. 어보브반도체는 삼성전자의 '비전2030'으로 큰 성장이 기대되는 업체 중 하나로 상반기 이후 시장에서는 큰 관심을 받지 못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하지만 지난 상반기의 차트를 살펴보면 삼성전자가 52주 신저가 경신 이후 꾸준한 상승세를 보이던 시점에서 동반 상승세를 보이면서 향후 삼성전자가 박스권을 보이는 시점에서도 추가적인 상승을 보이면서 약 2배에 가까운 상승세를 보여주었습니다.

 

 

2019년 실적도 안정적으로 나올 것으로 기대되며 글로벌 시장이 안정화 되면서 4차산업혁명이 활발하게 진행된다면 어보브반도체는 삼성전자의 비메모리반도체 분야 사업 영역확장 계획에 맞물려 큰 상승이 기대되고 있습니다.

 

현재의 어보브반도체의 차트흐름을 볼 때 단기적으로 8,000원선 돌파 여부가 중요한 시점이 되겠습니다. 현재 시장의 분위기상 5이평선과 갭 차이로 조정을 보일 가능성도 있지만 잠시 조정 후에는 상승세를 보일 것으로 기대되며 볼밴상한선을 돌파한 어보브반도체는 시장의 분위기에 힘입어 신고가 갱신도 기대해 볼 수 있겠지만 시가총액이 작은 종목이라 큰 변동성을 보일 수 있는 점을 양지 하시길 바랍니다.

 

아나패스 (123860, 코스닥)

30,000원 돌파 후 주봉 쌍바닥 형성!!

 

 

아나패스는 반도체 개발과 제조 및 판매를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는 업체로써 삼성전자의 High-end급 디스플레이 제품부터 다양한 제품에 반도체를 공급하는 업체로 AiPi 기술을 자체 보유하고 있는 비메모리반도체 분야 팹리스 업체 중 한 곳입니다.

 

아나패스의 상반기 흐름을 살펴보면 삼성전자의 강한 움직임에도 큰 영향을 받지 않은 모습을 보였으나 2019년 4월 삼성전자의 '비전2020' 발표 이후 시장에 관심을 받으면서 큰 폭으로 상승했던 종목입니다.

 

아내패스 역시 삼성전자가 상승세를 보인 12월부터 상승세를 보이고 있지만 거래량에 비해 상승폭은 여전히 제한된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하지만 상반기와는 달리 시장은 아나패스에 대한 관심이 높아진 상황이기에 과거와 같이 움직임이 늦지 않을 것으로 판단됩니다.

 

현재 아나패스는 외국인과 기관계의 매수세에 힘입어 26,000원선을 지지받으며 추가적인 상승을 시도하고 있으며 삼성전자와 SK하이닉스가 어느정도 쉬어가는 구간에서 추가 상승을 시도 할 것으로 보이며 30,000원선을 안정적으로 돌파하는 모습을 보인다면 주봉상 쌍바닥을 만들면서 35,000원까지도 볼 수 있겠습니다.

 

 

엘비세미콘 (061970, 코스닥)

8,000원 돌파 여부 확인후 진입해도 늦지 않아..

 

 

방탄소년단(BTS) 관련주로도 꽤나 유명한 종목인 엘비세미콘은 OLED에 사용되는 디스플레이 드라이버 IC칩(DDI칩)을 제공하는 업체로 다이오드 및 유사 반도체소자 제조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엘비세미콘은 올 상반기에 삼성전자와 함께 동반 상승하는 흐름에 방탄소년단(BTS) 이슈까지 더해지며 3배 가까이 상승했던 종목이였으며 이후 시장에 관심이 줄어들면서 하락을 면치 못하고 있는 종목입니다.

 

현재 엘비세미콘은 삼성전자의 강한 움직임에도 시장의 관심을 받지 못하고 있는 종목 중 하나로 2019년 실적도 양호하며 OLED시장의 상승 기대감이 큰 종목 중 하나입니다.

 

엘비세미콘은 월봉차트가 12월에 들어서며 양봉으로 전환하면서 12월보다는 1월에 추가 상승이 기대되는 종목으로 8,000원선을 언제, 어떻게 돌파하는지 여부가 매우 중요한 종목이며 8,000원을 돌파한 엘비세미콘은 중소형 기술주들과 함께 동반 상승을 기대해 볼 수 있는 종목입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