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관심주(종목)

[하나머티리얼즈 주가분석] 19년 부진한 실적을 딛고 20년 성장이 기대된다!!

by 인생2막은 EnJoY 2020. 1. 3.
반응형

하나머티리얼즈

실리콘 공급하는 반도체 부품전문 업체

 

 

하나머티리얼즈는 실리콘(Si) 및 실리콘카바이드 소재의 일렉트로드(Electrode,샤워헤드)와 링(Ring)등의 실리콘 부품사업을 영위하며 반도체 및 디스플레이 제조 공정용 특수가스를 제조 및 판매하는 업체로 도쿄 일릭트론과 세메스와 같은 장비제조업체와 삼성전자를 주 고객으로 확보를 하고 있는 업체입니다.

 

 

뿐만아니라 하나머티리얼즈는 세계 최대 구경의 실리콘 Ingot 개발에 성공하여 좀 더 고부가가치 영역의 제품으로 진출을 위해 꾸준히 노력하고 있으며 반도체산업이 요구하는 첨단 소재부품에 대한 소재 및 가공 기술력을 확보하여 앞으로도 성장성이 기대되는 반도체장비 관련 종목입니다.  

 

하나머티리얼즈

19년 실적 다소 부진, 20년 기대감 커

 

 

하나머티리얼즈는 과거 메모리 반도체 경기가 호황기를 맞으면서 2018년까지 빠르게 매출과 이익이 증가세를 보였으며 2019년에는 글로벌경기둔화로 인해 국내 메모리 반도체 생산업체의 신규투자를 제한하고 생산량을 조절하면서 매출과 영업이익이 작년 대비 감소하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하지만 미중 1단계 무역합의로 인한 글로벌 경기의 불확실성이 일부 해소되고 반도체 가격이 바닥을 찍고 상승세를 보이면서 2020년 NAND를 시작으로 국내 메모리 업체들의 단계적인 투자가 늘어날 것으로 기대되고 있으며 삼성전자의 시스템반도체분야 사업 확장 영향으로 비메모리반도체 분야에서도 좋은 성과가 기대되고 있습니다.

 

 

하나머티리얼즈

18,000원대 박스권 흐름 이후 전고점 돌파 기대

 

 

하나머티리얼즈는 지난 11월 480일선을 돌파하며 추가 상승을 기대해 보았으나 볼밴 중심선(16,000원선)을 지지 받으며 박스권 흐름을 보이다가 12월초 삼성전자의 급등세와 함께 480일선을 다시 한 번 돌파하며 전고점(19,000원대) 부근에서 다시 한 번 박스권 흐름을 보이고 있습니다.

 

최근 12월 한달간 꾸준한 매수세를 보여오던 기관계가 매도세로 돌아서면서 10일 이평선을 깨고 내려간 하나머티리얼즈는 단기적으로 다시 한 번 20일 이평선인 18,000원 아래까지 하락할 수 있는 포지션이 되었습니다.

 

하지만 현재 시장은 기술주, 특히 반도체관련 종목들이 강세를 보이고 있는 시장이기에 20일이평선 아래까지 하락 가능성은 낮을 것으로 판단되지만 만약에 20일이평선을 강하게 이탈하는 모습을 보인다면 한 동안 하나머티리얼즈의 주가는 조정을 받을 수 있겠습니다.

 

 

따라서 하나머티리얼즈는 18,000원 부근에서 다시 한 번 매수 타이밍이 올 수 있는 종목으로 기관계의 매도세가 줄어들고 외국인의 매수세가 가담된다면 단기적으로 전고점인 19,000원대를 가볍게 돌파하고 52주 신고가인 21,000원대도 다시 한 번 기대해 볼 수 있겠습니다.

 

중장기적으로 하나머티리얼즈는 글로벌경기의 흐름과 반도체시황이 성장세로 돌아선다면 전고점은 물론이며 최고 신고가인 26,000원대까지도 기대해 볼 수 있겠습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