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EnJoY Life/맛집

부산역 주변, 가장 인기 있는 맛집들을 소개합니다. (내돈내산 후기)

by 인생2막은 EnJoY 2023. 10. 11.
반응형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관광지하면 바로 부산!! 요즘 많은 분들이 부산을 찾고 있으며 자연스럽게 부산을 대표하는 맛집들이 전국적으로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오늘은 KTX를 타고 부산으로 여행 오시는 분들을 위해 부산역에서 걸어서 5분 거리에 위치한 돼지국밥집과 밀면, 그리고 70년 전통의 만두 맛집을 소개해 드리고자 합니다.


부산역에 도착하자마자 부산을 대표하는 맛있는 먹거리들이 여러분들을 기다리고 있으니 기차 안에서 군것질하지 마시고 맛있는 돼지국밥과 밀면, 그리고 만두까지 즐겨 보시길 바랍니다.


"본 포스팅은 내돈내산 솔직한 후기입니다."

 

처음 돼지국밥을 접하신다면??
부산역 앞 터줏대감 본전돼지국밥에서!!

부산 동구 중앙대로 214번 길 3-8 (부산역 5번 출구 50m 거리)
영업시간 - 매일, 09:00 ~ 20:30


본전돼지국밥은 특별함 보다는 평범함과 익숙함에 오랜 시간 사랑받는 곳으로 깔끔한 국물맛과 맛있는 돼지고기가 잘 어우러져 처음 돼지국밥을 접하시는 분들도 무난하게 돼지국밥을 즐길 수 있는 맛집입니다.


언제부터인지 기억이 나지 않지만 어느 순간 본전돼지국밥 앞에는 평일은 물론 주말 아침 일찍부터 캐리어를 끌고 긴 줄을 서있는 모습을 흔하게 볼 수 있을 정도로 부산을 대표하는 돼지국밥 맛집으로 자리 잡게 되었습니다.

 

 

이에 오랜 시간 본전돼지국밥의 단골손님들은 길게 늘어선 웨이팅에 불만을 표하며 다른 돼지국밥집으로 단골을 옮겼다는 안타까운 소식들도 많지만 그래도 본전돼지국밥은 부산에서 가장 무난하게 돼지국밥을 즐길 수 있는 맛집으로 앞으로도 사랑받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본전돼지국밥의 대표메뉴는 맑은 돼지국밥에 수육이 따로 나오는 수육백반으로 다대기 혹은 새우젓으로 살짝 간을 더해서 드시면 보다 맛있게 돼지국밥을 즐길 수 있으니 참조하시길 바랍니다~^^

 

부산에서 가장 밀면다운 밀면,
기본에 충실한 밀면맛집 '초량밀면'

부산 동구 중앙대로 225 (부산역 7번 출구 근처)
영업시간 - 매일 10:00 ~ 22:00


부산역 앞 초량밀면은 돼지육수를 베이스에 감칠맛이 더해진 양념장이 더해진 부산을 대표하는 밀면 맛집 중 한 곳으로 초량밀면 역시 음식의 화려함 보다는 기본적인 밀면맛에 충실한 부산역 맛집입니다.

 

개인적으로 부산역 앞 초량밀면을 즐겨 찾는 이유는 과하지 않으면서도 진한 맛이 느껴지는 육수가 가장 밀면다운 맛을 내고 푸짐한 양과 저렴한 가격이 너무나도 인상적이기 때문입니다.

 


초량밀면은 평일 점심시간에는 주변 회사원들을 비롯하여 많은 관광객들이 모여드는 시간이지만 밀면이라는 음식이 워낙에 회전율이 좋아 긴 웨이팅에 비해 기다리는 시간은 상대적으로 짧으니 참조하시길 바랍니다.

초량밀면에 두 명 이상이 방문을 하셨다면 물밀면과 비빔밀면 하나씩 주문하신 후 왕만두도 꼭 추가로 주문하셔서 드셔보시길 바라며 부산에서 가장 밀면다운 밀면 맛이 궁금하시다면 초량밀면을 이용해 보시길 권장해 드립니다.

 

육즙과 풍미 가득한 고기만두와
끝판왕 바삭 군만두 맛집 '신발원'

부산 동구 대영로 243번 길 62
(부산역 길 건너편 차이나타운 상해거리에 위치)
영업시간 - 11:00 ~ 20:00, 매주 화요일 휴무


1951년부터 지금까지 부산역 앞에서 많은 분들에게 사랑받고 있는 부산을 대표하는 만두 맛집인 신발원은 육즙과 풍미가 가득한 고기만두와 바삭한 맛이 예술인 군만두 맛집입니다.


신발원의 고기만두는 우리가 일반적으로 접하는 고기만두보다 크기는 작고 우리나라식 고기만두보다는 대만식 소롱포 쪽이 좀 더 가까우며 군만두는 서비스 군만두에 익숙해져 잠시 잊었던 본연의 군만두의 바삭함을 제대로 즐길 수 있는 부산역 맛집입니다.

 


개인적으로 신발원을 자주 찾는 이유는 기본적인 만두 맛에 충실한다는 점과 어린 시절에 너무나도 맛있게 먹었던 어느 중국집의 고기만두와 군만두 맛에 대한 추억이 떠올랐기 때문입니다.


신발원 역시 부산역에서는 워낙에 유명한 맛집으로 자리 잡아 평일은 물론이며 주말에는 웨이팅이 불가피한 맛집이지만 포장이 가능하기 때문에 돌아가는 KTX 기차 안에서라도 꼭 한번 드셔 보시길 추천해 드립니다.


기왕이면 모든 맛집을 다 방문하는 것을 추천해 드리고 싶지만, 뜨뜻한 국물과 함께 든든하게 한 끼 식사를 원하신다면 본전돼지국밥을!! 무더운 날씨에 시원함을 더해 주고 싶다면 초량밀면을!! 간단하게 KTX 열차 안에서 배를 채우고 싶다면 신발원에서 포장하는 방법을 추천해 드립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