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EnJoY Life/해외여행

[괌여행] 한국인이 사랑하는 태평양의 아름다운섬, 괌 - 출발준비편

by 인생2막은 EnJoY 2019. 2. 20.
반응형

한국인이 사랑하는 태평양의 아름다운 섬, 괌

 

 

한국에서 가장 가까운 미국 자치령으로 크기는 한국의 거제도와 비슷한 서태평양의 마리아나제도에 위치한 괌으로 가족여행을 떠나게 되었습니다. 우리나라 사람들이 괌을 자주 방문하는 제일 큰 이유는 먼저 거리가 비행기로 4시간30분 거리에 있다는 장점과 물가는 조금 비싸지만 동남아시아에 비해 보다 안전하고 깨끗한 이미지 떄문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괌으로 여행가시는 분들은 크게 두 부류로 나눌 수가 있을것 같은데요, PIC리조트등과 같이 리조트 안에서 먹고 놀고 모든것을 즐길 수 있는 호캉스형과 괌의 아름다운 자연 속에서 다양한 해양 액티버티를 즐길 수 있는 자유여행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작년에는 저희가족은 PIC리조트에서 호캉스형 여행을 즐겼다면 올해에는 온워드 리조트에서 반은 호캉스, 반은 자유여행을 하려고 합니다.

 

오늘은 먼저 간단하게 괌을 여행하기전 "출발준비편"으로 괌 여행전에 사전에 알아야 할 기본 정보들과 미리 준비하고 가면 좋은 것들을 집고 넘어가려 합니다.

 

 

괌은 앞서 언급드린바와 같이 우리나라에서 비행기로 약 4시간30분거리에 위치해 있으며 시차는 한국보다 1시간이 느리기에 활동에는 불편함이 없는 정도 입니다. 그리고 직항은 인천공항과 김해공항 두 곳에서 가능하며 다른 관광지와 다르게 아침에 출발하여 오후부터 괌관광이 가능한 비행스켸쥴이 있어 새벽 비행기로 이동이 불편하신 분들에게는 추천 드리고 싶은 관광지이기도 합니다.

 

 

괌은 열대성기후 지역으로 1년 내내 덥고 따듯한 날씨가 유지되지만 우기, 특히 태풍 시즌에는 되도록이면 여행을 피하시는 걸 권장해 드립니다. 괌지역은 태풍의 발원지이며, 2018년 10월 사이판을 강타한 태풍'위투'처럼 초강력 태풍이 발생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비싼 돈 주고 놀러갔는데 태풍이라니..생각만해도 끔직하네요..^^ 보통 괌지역의 11월~6월이 강수량이 적은 건기이며, 7월~10월은 강수량도 많고 태풍이 발생할 수 있는 우기는 피하시길 권장해 드립니다.

 

 

https://www.accuweather.com/ko/gu/tumon/96911/february-weather/2203421 

괌 월간날씨등 정보 알수 있는 사이트입니다.^^

 

 

괌의 성수기와 비수기의 항공권과 숙박시설 및 기타 레져스포츠등의 비용은 크게는 2배(특히 명절연휴)까지도 차이가 날 수 있습니다. 그리고 괌은 대륙과 아주 멀리 떨어져있는 섬이기에 공산품, 식재료등의 대부분의 물가가 상대적으로 비싼편입니다. 그래서 택시를 자주 이용해야 할 경우에는 렌트카를 이용하는 것이 상대적으로 유리하며, K마트나 ABC마트등에서 식음료를 구입하신다면 보다 저렴하게 여행을 즐길 수 가 있습니다. 

 

 

또하나, 괌은 전지역이 면세지역이기 때문에 구찌(GUCCI)나 타미(TIMMY)와 같은 명품들이 한국에 비해 저렴하여 쇼핑을 좋아라 하시는 분들은 구찌(GUCCI)가 괌의 특산품이라 할 정도이며 괌에 가면 한번도 안 산 사람은 있어도 한번만 사신분은 없다는 '고디바 초콜릿'을 상대적 저렴하게 구입하실 수 있습니다.  

출발전 준비 사항 1) ESTA 신청하기 와이파이

 

 

https://esta.cbp.dhs.gov/esta/application.html?execution=e1s1 >> ESTA 홈페이지

 

ESTA(Electronic System for Travel Authorization)란 전자여행 허가시스템으로 미국에 입국 허가를 받기 전 여행자들을 이전 심사하기 위해 미국 정부가 실시하고 있는 온라인 신청제도로써, 복잡한 입국 절차를 사전에 진행하여 보다 편리하게 미국지역을 입국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괌 여행하기시 전에 ESTA를 신청하시길 추천해 드립니다. 

 

 

수수료는 USD $14이며, 유효기간은 2년이지만 유효기간 이전에 여권 분실, 기간 만료등의 사유로 여권을 재발급할 경우에는 ESTA를 다시 신청해야 하니 여권만기일을 잘 확인하시고 신청하시길 권장해 드립니다. 최소 3일전에는 신청하셔야지 이용 가능하오니 이 점도 양지하시고 ESTA 신청 방법은 아래의 글을 참초 하시길 바랍니다. 절대 ESTA발급 대행 하실 필요가 없습니다.^^

 

https://blog.naver.com/yooooi/221438834264 >> ESTA 신청서 작성하기

 

출발전 준비 사항 2와이파이

 

 

여행을 가도 한국인들에게 가장 중요한 것 중 하나가 바로 와이파이입니다. 왜냐하면 우리나라만큼 인터넷 속도가 빠른나라를 찾기란 정말 쉽지 않기 때문이며 한국사람들의 빨리빨리 습관도 한 몫을 하지 않을까 싶네요. 그래서 해외여행시 많은 분들이 이용하는 것이 바로 "와이파이도시락"입니다.

 

 

https://www.wifidosirak.com/v3/index.aspx >> 와이파이 도시락 신청 사이트

 

와이파이도시락은 괌 뿐만 아니라 해외여행 어느 곳을 갈 때에도 이용이 가능하며 저렴한 비용으로 보다 빠른 데이타 이용은 물론이며 최대 5명까지 동시 접속이 가능하며, 스마트폰, 테블릿PC 및 노트북을 동시에 멀티테스킹도 가능합니다.

 

하지만 SKT를 이용하시는 분들은 상기의 와이파이도시락도 필요가 없습니다. SKT에서는 'T괌사이판 국내처럼'을 신청하시면 괌, 사이판에서 30일동안 국내 가입 요금제의 기분제공 데이터를 그대로 사용할 수가 있기 때문입니다. 좀 더 자세한 내용을 원하시는 분들은 아래의 링크를 참조 하시길 바랍니다.

 

http://www.tworld.co.kr/normal.do?serviceId=S_PROD2001&viewId=V_PROD2001&prod_id=NA00006226

 

이제 괌에 대한 기본 정보와 괌 출발전 준비해야 할 사항들은 어느정도 이해 되셨나요?? 그럼 이제 괌 여행지 정보와 맛집리스트, 제가 지낸 PIC리조트와 온워드리조트 비교체험 글을 차례로 올려 드릴 예정이오니 읽어 보시면서 좀 더 괌에 대하여 알아보시길 바랍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