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EnJoY Life/해외여행

[코타키나발루여행] 동남아의 보석 코타키나발루 여행준비!!

by 인생2막은 EnJoY 2019. 12. 5.
반응형

코타키나발루 여행전 알아야할 내용!!

 

 

우리나라에서도 꾸준히 인기를 끌고 있는 말레이시아의 휴양지 중 하나인 코타키나발루는 동남아의 보석이라고 불리울 정도로 아름다운 자연경관을 품고 있는 곳으로 세계 3대 선셋 포인트로도 유명한 동남아 최고의 자연 휴양지 중 한 곳입니다.

 

맑고 투명한 바다에서 즐기는 다양한 해양스포츠와 환상적인 분위기를 자아내는 선셋, 맛있는 해산물들이 즐비한 코타키나발루!! 여행전 알아야할 내용들을 정리해 보았습니다~^^

 

 

코타키나발루는?

 

 

코타키나발루는 말레이시아 보르네오섬 북부에 위치한 도시로 한국에서는 비행기로 약 5시간 10분 ~30분 정도 떨어진 곳에 위치해 있으며 시차는 우리나라보다 1시간 느리답니다.

 

코타키나발루는 말레이시아에서도 유명 관광지 중 한 곳으로 치안은 안전한 편이지만 물가는 다른 동남아지역에 비해 비싼 편입니다.

 

대부분 말레이어를 사용하지만 관광지기 때문에 영어도 사용 가능하며 홍콩과 유대가 깊은 지역으로 중국어도 많이 사용되고 있습니다.

 

 

코타키나발루의 날씨

 

 

코타키나발루는 1년 사계절이 여름 날씨로 덥고 습한 기후이며 평균 기온은 30도 안팎을 유지하여 언제든지 물놀이를 즐기기 좋은 곳입니다.

 

코타키나발루는 연중 비가 고르게 내리지만, 10월~2월이 상대적으로 많은 비가 내리며 날씨 정보를 검색하면 항상 흐린 날씨가 표시되는 경우가 많지만 대부분이 짧게 내리는 비(스콜)기 때문에 여행하는데는 큰 어려움이 없습니다.

 

 

코타키나발루 환전

 

 

코타키나발루의 화폐는 링깃으로 1링깃은 원화로 약 270원~285원 사이를 왔다갔다 합니다. 코타키나발루에서는 달러($)가 통용되지 않기 때문에 국내에서 미리 환전해 가시거나 현지에서 원화를 바로 환전하면 됩니다.

 

환전시에는 5만원권으로 환전이 유리하며 많은 분들이 코타키나발루에서 환전 할 때는 위즈마 메르데카가 환율을 가장 좋게 해준다고 하니 참조 하시길 바랍니다~^^

 

 

코타키나발루 교통

 

 

코타키나발루에서는 택시를 잡기 쉽지만 한국보다 택시비가 비싸고 바가지 요금에 대한 위험이 있답니다. 따라서 코타키나발루에서는 택시 앱인 우버와 그랩을 이용하시면 보다 저렴하고 안전하게 이동 하실 수 있으니 핸드폰에 앱을 꼭 깔아두시길 바랍니다~^^

 

 

코타키나발루 먹거리

 

 

코타키나발루는 바다를 끼고 있는 관광지인 만큼 다양한 해산물 요리를 즐길 수 있으며 열대성 기후로 우리나라 사람들이 조아라 하는 망고와 같은 열대과일은 상대적으로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으나 이슬람국가 특성상 술값은 상대적으로 비싼 편입니다. 

 

코타키나발루에는 중국, 한국인 관광객들이 많은 곳이라 우리나라 물건을 쉽게 구입할 수 있으며 마일로라는 초코음료와 밀크티 및 다양한 과자류가 한국 여행객들에게는 유명하다고 합니다.

 

 

코타키나발루 기타 준비 사항

 

코타키나발루는 앞서 설명드린바와 같이 스콜성 날씨가 종종 있기 때문에 비 맞는 걸 싫어하시는 분들은 우산을 준비하시면 좋습니다. 그리고 맹그로브숲이나 반딧불투어를 하시는 분들은 모기 기피제는 필수입니다.

 

코타키나발루는 우리나라와 달리 240V를 사용하기 때문에 멀티 어댑터를 반드시 챙기시고 개인적인 비상약품들도 구비하시길 바랍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