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관심주(종목)

[해운관련주] 팬오션 - 대한민국 대표 글로벌 벌크(건화물)해운선사

by 인생2막은 EnJoY 2019. 7. 29.
반응형

벌크선(건화물) 서비스 분야 1위 국내선사, 팬오션

 

 

최근 BDI지수가 급등세를 보이면서 국내 해운선사들이 주식시장에서 다시 주목을 받기 시작하였습니다. 금일은 해운관련주 중 국내 탑 벌크선(건화물) 서비스 업체인 팬오션에 대한 기업분석을 앞서, 아래의 해운시장의 전반적인 시황을 살피시길 권장해 드립니다.

 

[테마분석] BDI지수의 급등으로 수익 개선이 기대되는 해운관련주

팬오션

 

 

2015년 하림 그룹으로 인수된 팬오션은 국내 부동의 1위 벌크선사로써 매출액의 85%정도를 석탄과 곡물등을 운송하는 벌크선(건화물) 운영사업에서 벌어들이고 있으며 글로벌경기 둔화에 대한 우려감에도 불구하고 꾸준한 매출과 영업이익을 창출한 안정적인 국내 대표 해운선사 중 하나입니다.

 

팬오션은 현재 총 82척(10척 스크러버 장착, 72척 청정유 사용)의 선대를 보유, 16척(10척 스크러버 장착, 6척 청정유 사용)의 신규 선박을 건조 중에 있으며 이들은 2020년 국제해사기구(IMO)의 황산화물 배출규제에 대한 준비가 잘 되어 있어 2020년 IMO 규제가 본격적으로 시작되는 시점에서 안정적으로 선대를 유지 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뿐만아니라 주요 매출처 중 하나인 브라질 VALE가 본격적으로 안정화된 철광석 생산을 바탕으로 철광석 운송을 시작한다면 팬오션에게도 좋은 소식을 기대할 수 있으며, BDI지수 상승에 따른 운영선대(용손 포함 200척 이상)에서 좋은 수익을 기대 할 수 있는 상황입니다.

 

또한 글로벌 경기침체에 따른 경기불황속에서도 팬오션을 인수한 하림그룹의 사료운반 물량 확보를 통해 안정적인 매출을 유지 할 수 있으며 앞으로 세계 최대규모의 곡물 운송업체로 발전하기 위한 하림의 김홍국 회장의 포부를 생각한다면 보다 밝은 미래를 기대해 볼 수 있을 것으로 판단됩니다.

 

 

우선 팬오션은 BDI운임지수가 상승하기 시작한 지난 2월부터 꾸준히 상승세를 보이던 팬오션은 지난 5월부터 어려움을 겪고 있었던 국내증시의 영향을 받으며 잠시 박스권 흐름을 보이다가 최근 BDI운임지수 상승이 시장에 이슈가 되면서 볼밴 중심선은 강력하게 뚫고 올라선 팬오션은 볼밴상한선 돌파를 눈앞에두고 7월 일본의 수출제한으로 하락세를 보이던 국내증시의 영향으로 또 다시 하락세를 보였습니다.

 

단기적으로 팬오션은 국내지수의 움직임에 큰 영향을 받는 움직임을 보일 것으로 예상되지만 볼밴 중심선(4,600원)을 어느정도 지켜주는 상황에서 국내지수가 반등세를 보인다면 지수 상승흐름에 좋은 영향을 받을 수 있는 종목 중 하나가 될 수 있을 것으로 판단됩니다. 뿐만아니라 쌍바닥을 다지고 상승 추세를 만들어가는 것으로 판단되는 팬오션은 중기적으로 볼밴상한선(5,300원)을 돌파 할 수 있을 것으로 판단이되며 볼밴상한선을 돌파한 팬오션은 지수의 흐름이 받쳐준다면 장기적으로 전고점인 6,800원까지도 기대해 볼 수 있겠습니다.

 

 

 

상기의 종목분석은 개인적인 의견으로 투자시 참조만 하시길 바라며 개개인의 투자에 대하여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않음을 사전에 양지하여 주시길 바랍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