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관심주(종목)

[위지윅스튜디오 주가분석] 미래 콘텐츠 시장의 새로운 강자로 떠오르다!!

by 인생2막은 EnJoY 2020. 2. 10.
반응형

위지윅스튜디오

미래의 콘텐츠 시장의 새로운 강자!!

 

 

위지윅스튜디오는 CG/VFX 기술을 기반으로 한 서빗를 제공하며 영화나 드라마에 대한 영상기술 제작은 물론이며 뉴미디어 콘텐츠 시장에 대한 투자를 지속적으로 확장하고 있는 영상기술 제작 업체로 2018년에는 국내에서는 최초로 글로벌 영화제작사인 윌트디즈니 공식 협력사로 선정, 할리우드 메이져 VFX기업인 Tau Film과 전략적 제휴관계를 맺으면서 본격적으로 할리우드에 진출, 국내에서는 가장 많은 할리우드 영화 작업을 수행하고 있는 기업 중 하나입니다.

 

 

위지윅스튜디오는 우수한 VFX 기술력을 바탕으로 미국과 중국은 물론이며 국내에서도 다양한 영화와 영상 작업을 진행하고 있으며 작업 물량은 꾸준히 증가하는 추세를 보이고 있으며 OTT시장의 확장과 5G시대에 맞추어 다양한 콘텐츠 개발과 뉴미디어 사업에 투자를 하며 미래를 준비하고 있습니다.

 

 

*VFX기술이란?

Visual Effect의 약자로 영화, 영상 제작에서 사용되는 시각적인 특수효과를 의미하며 영상물에 삽입되는 다양한 가상의 배경들을 제작하는 기술임.

 

매년 큰폭으로 상승하는 매출

2020년이 더욱더 기대된다!!

 

 

 

 

위지윅스튜디오는 2016년 상장 이후 해외부분과 국내부분에서 꾸준히 매출과 영업이익이 증가하고 있으며 우수한 기술력을 바탕으로 다양한 매출처를 확보하면서 매년 100억원 이상의 폭발적인 성장세를 보여주고 있는 기업입니다.

 

또한 위지윅스튜디오는 발생한 수익을 콘텐츠 및 뉴미디어 사업에 지속적으로 투자하며 기존의 영상제작(VFX)에 집중되었던 매출구조를 콘텐츠 기획, 제작, 유통등 전방위적으로 안정적인 매출구조를 준비하고 있으며 넷플릭스와 월트디즈니와 같은 거대 OTT 업체들의 경쟁으로 추가적인 매출처 확보가 기대되고 있습니다.

 

 

무상증자 이후 상승을 상승시도하는

위지윅스튜디오

 

 

2018년 12월 상장이후 꾸준히 상승세를 보이던 위지윅스튜디오는 2019년 8월 바닥을 찍고 다시 상승, 12/10일 무상증자 계획 발표 전까지 바닥을 찍고 단기간 급등 후 무상증자 이후 다시 바닥을 찍고 반등을 시도하는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위지윅스튜디오는 여전히 큰 등락폭을 보이면서 불안한 움직임을 보여주고 있지만 볼밴하한선(4,300원)을 지지 받으면서 조금씩 안정세를 보일 것으로 기대되고 있습니다.

 

따라서 위지윅스튜디오는 단기적으로 5,500원 돌파 후 안착이 중요한 포인트가 될 수 있으며 향후 4차산업혁명 관련 소프트웨어 및 콘텐츠 관련 이슈가 시장에 주목 받는 시점에서 강한 상승을 기대해 볼 수 있겠습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