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EnJoY Life/맛집

[대구 범어동 맛집] 수성식당, 솥뚜껑에 구워주는 생선구이 맛집!!

by 인생2막은 EnJoY 2022. 7. 5.
반응형

 

맛있는 생선구이 정식이 생각난다면?? 수성식당으로!!

수 성  식 당 (생선구이 정식)

전 화  번 호 : 053 745 7560

영 업  시 간 : 월~토 10:30 ~ 22:00 (일요일 19:30까지)

Break Time : 15:00 ~ 17:00 (주말엔 없음)

휴           무 : 매달 2,4 번째 월요일

주차장 없음, 고용노동부 근처

 

 

오늘은 음식은 맛이 있고 가격은 적당해야 한다는 철칙을 가지고 평생을 살아오신!! 저희 아버지가 추천하는 대구 수성구 범어동 복개도로에 위치한 생선구이 맛집, 수성식당을 소개해 드리고자 합니다.

 

수성식당은 과거 수성시장에서 20년을 장사를 해오신 사장님이 고용노동청 옆 복개도로 쪽으로 확장 이전한 가게로 옛날부터 수성구에서는 맛있는 백반집으로 유명하였으며 이제는 젊은 아드님과 함께 식당을 운영하고 있는 오랜 전통과 손맛을 자랑하는 맛집입니다.

 

 

먼저 식당 외부에서부터 고등어, 조기, 삼치, 가자미 및 갈치에 대한 효능을 한 눈에 볼 수 있는 홍보물이 있어 수성식당을 찾는데는 큰 어려움이 없지만 주차공간이 없고 가게 앞에 2~3대 정도 주차가 가능하지만 차를 이용하시는 분들은 복개도로에 있는 유료주차장을 이용하시는 걸 권장해 드리며 지하철을 이용하시는 분들은 수성구민운동장역 1번 출구로 나오셔서 고용노동부쪽으로 길을 건너시면 쉽게 찾으실 수 있답니다.

 

식당내부는 4인 테이블이 여러개가 있어 점심시간에도 크게 웨이팅 걱정은 안하셔도 될 정도이며 생선구이집임에도 불구하고 생선굽는 장소가 완전히 분리되어 있어 가게 내에 생선구이 냄새가 나지 않아 옷에 냄새가 베일 걱정은 1도 없는 것이 수성식당만의 특이점이 아닐까 싶네요.

 

 

솥뚜껑에 구워주는 생선구이??
겉은 노릇노릇하고 바삭하며 속은 부드럽고
생선비린내를 확 잡아줘서 맛이 GOOD!!

 

수성식당은 모든 생선들을 직접 손질하며 다른 생선구이집과는 다르게 솥뚜껑에 생선을 구워주기 때문에 생선의 겉은 바삭바삭하고 속살은 부드러우며 생선의 비린내를 잡아줘서 생선구이 맛이 아주 끝내주는 맛집이랍니다.

 

오늘 저희 가족은 조금은 특별한 날이고 해서!! 고등어나 삼치 같은 일반 생선구이가 아닌 제주도에서 직접 공수해 오시는 제주도 은갈치를 구이와 갈치조림으로 주문하였답니다.

 

 

제주도 은갈치는 생물로 항공편으로 직배송이 되다보니 반드시 사전에 연락을 하셔서 물건이 있는지 확인을 하시고 주문을 하셔야 합니다. 때마침 저희 가족은 어제 배송된 갈치가 몇 마리가 남아 있어 두 마리를 주문하였답니다.

 

여기서 하나 집고 넘어갈 것은 많은 분들이 제주도 여행을 하실 때 엄청 크고 살이 통통한 제주산 갈치구이를 많이 드셔 보셨을텐데 대부분이 중국산인 경우가 많다고 합니다. 실제 우리나라 제주도 근해에서 잡히는 갈치들은 중국산 보다 사이즈가 작고 몸은 날렵하게 생겼으니 참조 하시길 바랍니다^^

 

 

15분정도 기다리니 먹음직 스러운 갈치구이와 갈치조림이 나왔습니다. 사진과 같이 구이가 큼직하게 4덩이가 나오고 나머지는 갈치조림으로 풍덩~~~^^ (개인적으로 제가 찍은 사진이지만 참~~~없어 보이게 찍었네유...ㅠㅠ) 성인 4명과 어린이 2명이 먹기에는 충분한 양이라고 생각했지만 예상외로 아이들이 너무 잘먹어서 어른들은 많이 먹지 못했답니다.ㅠㅠ

 

 

그리고 애들이 거의 흡입하는 수준으로 갈치구이를 먹고 오랜만에 갈치조림애 신이난 마눌님도 갈치조림을 흡입하는 바람에 사진을 많이 찍지 못했지만 사진보다 더 먹음직스러운 갈치구이였답니다.^^

 

다음에 방문 할 때는 밥 한 숟가락에 생선 한 점을 올려줘야 겠네요.. 귀찮아서 생선살을 한꺼번에 접시에 올려주니 순삭 시켜버린 아이들이였답니다...^^

 

제주도 보다 저렴한 가격으로 싱싱한 갈치구이를 원하시는 분들은??

053 745 7560으로 전화하셔서 미리 예약하고 방문하시길 바랍니다~^^

 

고물가 시대 점심 비용이 부담인 직장인 여러분!!
점심특선 8,000원에 비빔밥, 된장찌게, 생선구이까지!!

 

추가적으로 요즘 냉면 한 그릇을 사먹어도 만원이 넘어 직장인분들이 점심시간마다 뭘 먹어야 할지 고민하시는데 수성식당에서는 점심특선으로 비빔밥, 된장찌개, 생선구이가 8,000원에 드실 수가 있답니다. 

 

고용노동청에서 근무하시는 분들은 바로 옆에 있어 잘 아시겠지만 범어로타리나 수성구청쪽에서 근무하시는 분들에게도 가격대비 고퀄리티의 점심 맛집이 아닐까 싶네요~~^^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