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EnJoY Life/국내여행

[부산가볼만한곳] 한국에서 가장 아름다운 절, 부산 해동용궁사

by 인생2막은 EnJoY 2019. 3. 28.
반응형

부산 바다의 운치를 담은 아름다운 절, 해동용궁사

 

 

 

우리나라 전역에는 다양한 절들이 있지만, 해동 용궁사는 다른 일반 절들과는 다른게 한국 제일가는 해수관음 도량을 가지고 있어 점이 다른 절들과는 사뭇 다른 느낌을 가질 수 있으며 한국에서 가장 아름다운 절로 유명합니다. 그래서 저희 가족은 오늘도 주말을 맞이하여 해동용궁사로 향했습니다.^^

 

 

해동 용궁사는 동부산 관광단지에서 매우 가까운 곳에 위치하여 접근성이 용이하며 롯데아울렛, 아난티코브, 국립부산과학관이 주변에 있어 주변 볼거리와 먹거리가 다양한 곳이며 향후 이케아, 놀이공원등이 들어올 예정이라 더욱더 기대되는 동네입니다.ㅎㅎ 일단 각설하고 해동 용궁사로 고고~~!!

 

 

먼저 해동 용궁사에는 유료 주차장이 있으며 입장전에 3,000원을 꼭!! 현금으로 지급하고 들어가야 합니다. 현금이 없으시다면?? 굉장히 불편한 상황이 발생 할 수 있기에 자가용을 이용하시는 분들이라면 반드시~!! 3,000원을 준비하시고 가시길 바랍니다.^^

 

용궁사 입구에는 왠지 관광지 다운 느낌이 확 느껴집니다. 다양한 먹거리들이 즐비해 있는데..아무래도 관광객들이 많이 오는 곳이라 그런지 가격이 좀 비싼 느낌이 없지 않아 있지만 자세히 보니 오뎅들이 모두 삼진어묵이더군요..ㅎㅎㅎ 삼진어묵은 부산 3대 어묵 중 하나로 밀가루 보다 생선 함유량이 많아 확실하게 맛에서는 차이를 느낄 수 있답니다.ㅋ

 

절 초입부에는 12지신이 놓여져 있습니다. 저희집 1호기는 자신의 띠인 말띠로 달려가더니 사진~!! 그러자 동생도 함께 찰칵~!!ㅎㅎㅎ

 

그리고 해동 용궁사는 한 가지 소원을 꼭 이루는 곳으로 유명한 절인데요, 그래서 그런지 가는 길마다 소원을 빌고 좋은 기운을 받을 수 있는 다양한 탑과 조형물들이 있었답니다. 저희는 아들 둘만으로도 벅차니 득남불은 절대로~~!! Don't Touch!!! ㅎㅎㅎㅎ 동전 던지면서 소원 빌어볼까 했는데..아쉽게도 동전이 하나도 없어서 패쓰~!!

 

해동 용궁사는 규모가 크지 않으며 길들이 대부분 계단으로 되어 있기 때문에 아기들의 유모차는 진입이 불가하며, 데이트하는 연인들 중 높은 굽을 신고 계시다면 다시 한 번 방문을 고려해 보시길 바랍니다. 그래도 경치는 정말 예술인듯 합니다.ㅎㅎ

 

대웅전을 지나 조금만 더 올라가면 해수관음대불이 있는데 여기서 바라보는 경치가 정말 예술이더군요~!!, 해송과 어우려진 아름다운 남해바다와 멋스럽게 만들어진 아난티코브를 보고 있으니 기분이 다 좋아지네요...ㅎㅎ 어서 우리집 1호기, 2호기들도 이런 풍경을 보며 즐길수 있는 날이 왔으면 하는 바램이네요..ㅎㅎ

 

해동 용궁사 구경을 마친 저희 가족은 갈맷길로 향해 보았습니다. 해동용궁사는 갈맷길 1코스 중간에 위치하여 한 방향은 해운대쪽으로..다른 한 방향은 아난티코브 방향인 동암마을 해변산책길로 저희는 걷기 편한 아난티코브 방향으로 향했습니다.

 

해가 가장 먼저 뜨는 절~!!이라는 비석에 끌러 이동한 곳에는 탁트인 전망이 다시 한 번 저희 가족을 반겨 주네요...하지만 저희집 1호기와 2호기는 뛰어 다니기만 바쁘고...경치 구경은 뒷전이네요...ㅎㅎ 그래도 저희 부부는 오랜만 탁 트인 바다를 바라보니 기분이 좋더군요,,ㅎㅎ

 

해돋이 바위를 지나 다리를 건너면 해변 산책로가 나옵니다. 해변 산책로는 나무테크로 만들어 걷기 편하게 되어 있으며 가는 길이 정말 예술이였습니다. 그리고 소원을 많이 비는 절인 만큼 해변에는 공을 들여 쌓은 돌탑들이 무수히 많이 있었습니다. 들어가서 저희도 돌탑을 쌓아 보려했지만...혹시나 저희집 1호기와 2호기가 남들이 정성 들여 쌓은 탑을 훼손 할까봐..패쓰~!!! ㅠㅠ

 

그리고 해변 산책로 곳곳에는 쉬어 갈수 있는 벤치가 준비되어 있으며 여름철에도 시원하게 걸을 수 있도록 해송 묘목들이 자라나고 있어 몇 년 후에는 여름에도 시원하게 걸을 수 있기를 기대해 봅니다.

 

그리고 해변 산책로의 끝자락에는 수산과학관이 위치 했으며 참새가 방앗간을 그냥 지나칠수 있나요?? 저희 가족은 수산과학관으로 향했습니다. 수산과학관 포스팅은 다음에 하도록 할께요..ㅎㅎ  주말이면 가족과 함께 즐거운 시간들 보내시길 바랍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