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관심주(종목)

[유니테스트 주가분석] 반도체 후공정, 국내최초 개발 양산 업체

by 인생2막은 EnJoY 2020. 1. 13.
반응형

유니테스트, 국내최초

반도체 후공정(테스트) 장비 개발 성공한 업체

 

 

유니테스트는 기업의 이름을 보아도 유추 할 수 있듯이 반도체 검사장비(후공정)를 전문적으로 개발 및 생산하는 업체로 과고 일본의 ADVANTEST와 같은 외국장비 시장이 반도체 시장을 선점하던 시절 유니테스트는 국내 최초로 메모리 컴포넌트, 모듈검사장비를 국산화 기술로 생산하는데 성공한 업체입니다.

 

 

반도체 테스트 장비 업체는 반도체 전 공정 중에서도 3번째로 투자가 큰 시장으로 유니테스트는 대형 IT업체들의 데어터 센터 구축을 위한 서버용 반도체와 전 세계적으로 5G 서비스 상용화로 인한 모바일 반도체, 차량을 비롯한 다양한 전자제품에 탑재되는 반도체에 대한 수요가 증가세를 보이면서 메모리 테스트 장비에 대한 투자가 조금씩 증가세를 보이기 시작하였습니다.

 

 

또한 삼성전자의 비젼2030에 맞추어 시스템반도체 사업 분야에 대한 비메모리반도체 테스트 장비에 대한 기술개발을 적극적으로 추진 중에 있으며, 미국은 물론이며 중국발 DRAM 업체들의 투자규모 확대에 따른 장비 수주 증가가 기대되면서 2020년 이후에는 기존의 주요 고객사인 SK하이닉스외에도 다양한 고객군을 확보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되고 있습니다.

 

다양해진 고객사에

2020년 매출 증진 기대

 

 

반도체 시장의 호황과 함께 지속적으로 안정적인 매출과 영업이익이 발생했던 유니테스트는 미중무역분쟁의 장기화로 글로벌 경기가 악화되고 이에 반도체시장이 큰폭으로 하락세를 보이면서 SK하이닉스와 같은 업체들의 장비 투자가 급속도로 줄어들면서 2019년은 2018년 대비 매출과 영업이익이 큰폭으로 하락하고 말았습니다.

 

2020년 반도체 시장이 과거와 같이 폭발적으로 성장 할 것으로 기대되기는 어렵지만 주요 고객사인 SK하이닉스는 꾸준히 투자를 유지 혹은 증가 할 것이며 다양해진 고객사들을 통해 유니테스트의 2020년 매출과 영업이익은 증가세를 보일 것으로 시장 전문가들을 내다보고 있습니다.

 

전고점(15,400원 ~ 16,000원) 돌파 후

17,000원까지도 기대해 보자!!

 

유니테스트는 지난 8월 52주 신저가를 갱신하며 2018년 하반기 이후 처음으로 1만원대 이하로 떨어지는 모습을 보였으나 9월 반도체 가격이 바닥을 찍고 반도체시장이 다시 상승세를 보일 것이라는 기대감이 커지면서 다시 한 번 상승을 시도하고 있는 모습입니다.

 

현재 유니테스트는 2019년 12월 급등세를 보이며, 볼린져밴드 중심선 상단에 안착하는 보습을 보인 이후 볼린져밴드 중심선과 20일선을 지지 받으며 14,000원~15,000원 사이에서 박스권 움직임을 보이고 있는 상황입니다.

 

 

2020년 1월부터 반도체 업종들이 시장에서 관심을 받기 시작하면서 다시 한 번 상승을 기대 하는 유니테스트는 단기적으로 15,400원 돌파를 시도한 이후 전고점인 16,000원을 돌파하기 위한 움직임을 보일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현재 미국의 필라델피아 반도체 지수와 나스닥지수가 연일 신고가를 갱신하고 삼성전자 역시 사상최고가를 연일 갱신하고 있는 상황이기에 유니테스트는 삼성전자의 움직임 이후 유사한 흐름을 보여주고 있는 종목이기에 다시 한 번 전고점을 돌파 이후 17,000원 상단 안착을 시도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