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EnJoY Life/국내여행

[겨울여행지 3탄] 2020년(경자년) 새해는 이곳, 해돋이 명소에서!!

by 인생2막은 EnJoY 2019. 11. 25.
반응형

경자(庚子)년 새해는 만사형통(萬事亨通) 하시길..^^

 

 

벌써 2020년도 한 달 남짓 남았습니다. 내년은 흰쥐띠의 경자년이며 흰쥐는 황금쥐의 해라고 불려온다고 합니다. (뭔놈의 황금띠들이 이리 많노??ㅋㅋ) 쥐는 12간지 중에서도 가장 지혜롭고 총명한 동물이라고 하니 다가오는 2020년 경자년 새해에는 모든 분들이 하고자 하시는 일들이 잘 풀리기를 바래 봅니다.

 

그리고 2020년 새해를 보다 뜻 깊게 출발 할 수 있도록 해돋이 명소를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 울산 간절곶

 

예상일출시간 07:32

 

우리나라에서 가장 빨리 해가 뜨는 곳은?? 울릉도죠..^^ 하지만 한반도에서 가장 먼저 해가 뜨는 곳은 바로 울산 간절곶입니다!! 이곳 간절곶에서 해가 떠야 한반도에 새벽이 온다는 말이 있듯이 한반도에서 해가 가장 먼저 뜨는 곳이기에 해돋이 명소로는 매우 의미 있는 장소 중 한 곳이랍니다.

 

이곳 울산 간절곶에서는 매년 새해 해돋이를 맞이하여 다양한 해맞이축제가 진행 될 예정이오니 한반도에서 가장 먼저 새해를 구경하고 싶은 분이라면 이곳 간절곶을 추천해 드립니다!!

 

 

 

2. 양양 하조대

 

예상일출시간 07:42

 

애국가에서 등장하는 소나무로 유명한 장소인 양양 하조대는 바위 위에 솟아난 소나무가 떠오르는 해와 함께 장관을 연출하는 해돋이 명소 입니다. 왠지 하조대 소나무 위로 해로 떠오르는 모습을 바라보고 있으면 왠지 가슴이 찡~~해질 것 같습니다.

 

강원도 양양에 위치한 하조대에서 뜻 깊은 해돋이를 가족, 그리고 사랑하는 연인과 함께 맞이해 보시길 바랍니다~^^

 

 

 

3. 해남 땅끝, 해뜰마을

 

예상일출시간 07:40

 

우리나라의 땅끝이라 불리우는 해남에서는 일몰과 일출을 모두 감상하기 좋은 해뜰마을이 있습니다. 해뜰마을을 보듬고 있는 달마산에 올라 지는 해와 뜨는 해를 바라보고 있으면 한 해의 마무리하는 아쉬움과 새해를 시작하는 벅찬 감동을 느낄 수 있다고 합니다.

 

해남 땅끝은 어찌보면 끝이 아니라 시작점으로도 해석될 수 있지 않을까요? 우리나라 땅끝으로 한해를 마무리하고 땅끝에서 새로운 출발을!! 해남 해뜰마을에서 경험해 보시기를...^^

 

 

 

4. 남해 보리암

 

예상일출시간 07:35

 

남해 금산의 남쪽 봉우리에 위치한 보리암은 관세음보살님의 성스러움이 가득한 곳으로 다도해의 아름다운 경치와 함께 떠오르는 해돋이도 즐기면서 새해의 좋은 기운을 받아가기 좋은 장소 입니다.

 

새롭게 시작하는 새해에 좋은 기운이 필요하신 분들이라면 이곳 남해 보리암에서 새해 출발을 해 보시면 어떨까요??

 

 

 

 

5. 제주도 용눈이 오름

 

예상일출시간 07:38

 

제주도의 동쪽에 위치한 용눈이오름은 세계문화유산인 성산일출봉과 해양도립공원 우도와 함께 떠오르는 새해를 감상 할 수 있는 장소입니다. 한라산 중턱에 위치한 오름이기에 성산일출봉과는 다르게 우리나라의 아름다운 섬인 제주도를 품은 모습을 함께 즐길 수 있는 명소랍니다.

 

제주도에는 성산 일출봉 말고 용눈이오름이 대세라고 하니 제주도에서 새해를 맞이 하신다면 용눈이오름을 추천해 드립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