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EnJoY Life/국내여행

[가을여행 추천 1탄] 가을이 가장 먼저 찾아오는 곳 - 강원도 가을 여행

by 인생2막은 EnJoY 2019. 8. 14.
반응형

대한민국 최고의 가을 여행지는 단연, 강원도!! 

 

우리나라는 사계절이 뚜렷하며, 특히 가을이 되면 세계 어느곳에서도 볼 수 없는 형형색색의 화려한 색으로 물든 나무들이 어우러져 아름다움을 즐길 수 있는 곳으로, 그 중에서도 가장 빠른 단풍놀이를 즐길 수 있는 곳이 바로 강원도 지역입니다.

 

특히, 강원도 지역은 아침, 저녁으로 기온차가 커서 설알산, 오대산등에서는 어느 지역보다 가을 단풍을 이쁘게 즐길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정선 민둥산 억새꽃도 대한민국에서 대표적인 장소로 꼽을 수 있으니 이번 가을에는 강원도에서 즐거운 추억을 만들어 보시는게 어떨까요??

 

1. 설악산 주전골 - 외설악 최고의 단풍코스!!

 

사진출처 : 한국의 산하

 

설악산의 다양한 괴암괴석과 맑은 계곡들과 함께 어우러진 알록달록한 단풍은 단연 대한민국 최고의 단풍이라 해도 나무랄대가 없을 정도로 유명한 곳입니다. 그 중에서도 크고 작은 암봉들을 따라 흐르는 수정처럼 맑은 계곡물과 아름다운 단풍이 어우러져 외설악 지역의 최고의 단풍관광 코스로 꼽히는 곳이 주전골입니다. 주전골은 다른 설악산 코스에 비해 코스가 완만하기에 편안하게 설악산의 단풍을 즐기시길 원하신다면 주전골을 추천해 드립니다!!

 

 

 

2. 오대산 선재길 - 가을의 은은함을 느끼다

 

사진출저 : 오대산 국립공원

 

설악산은 울긋불긋하게 화려한 단풍이 최고라면 오대산의 단풍은 갈색과 노란색이 어우러진 은은한 가을의 단풍을 느낄 수 있는 곳이랍니다. 오대산 선재길은 평소에도 삼림욕을 즐기기 위해 많은 관광객이 찾아오는 월정사에서 상원사까지의 숲길로 가을이 되면 맑은 오대천을 덮은 숲길은 은은한 가을색으로 옷을 갈아입고 여러분을 기다리고 있답니다. 산림욕과 함께 가을의 정취를 느끼고 싶으시다면 오대산 선재길을 걸어 보시는 건 어떨까요??

 

 

3. 홍천 은행나무 숲 - 황금빛 물결의 가을

 

사진출처 : 한국관광공사

 

홍천 은행나무 숲은 개인이 30년간 가꾼 숲으로 해마다 10월이면 한달간 일반인에게 개방되는 곳으로 2010년부터 관광객들에게 무료로 은행나무 숲을 열어둔 곳입니다. 규모는 크지 않지만 황금색으로 물든 은행나무들이 풍성하게 하늘을 수놓고, 떨어진 은행나무잎이 노오란 카펫을 만들어 수많은 연인들이 즐겨 찾는 명소 중 한 곳이랍니다. 가을의 황금빛 물결을 느끼며 추억을 만들기를 원하시는 분들이라면 이곳 홍천 은행나무숲에서 인생 샷을 만들어 보시길 바랍니다!!

 

 

4. 정선 민둥산 억새꽃 - 해질녘 금빛 물결을 만나러..

 

사진출처 : 한국관광공사

 

전국 5대 억새풀 군락지 중 한 곳으로 산 전체가 둥그르름하게 생겨 민둥산이라고 불리우는 이곳에는 20만평 규모의 억새꽃이 모여 있는 곳으로 가을의 맑고 높은 푸른하늘 아래서 하얀 억색꽃이 아름답게 어우러진 곳으로 국내에서 가장 아름다운 억새밭 중 한 곳입니다. 이곳 민둥산 억색꽃은 해질 무렵 하얀 억새가 불그스름한 노을빛을 받아 금빛 물결로 수놓을 때가 가장 아름답다고 하니 조금 늦은 시간에 올라가 보시길 권장해 드립니다. 또한 올해 민둥산 액새꽃 축제는 9월21일부터 11월4일까지 진행되오니 참조 하시길 바랍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