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EnJoY Life/국내여행

[부산가볼만한곳] 다대포해수욕장 - 주말엔 아이들과 조개잡으러 Go~Go~Go!!

by 인생2막은 EnJoY 2019. 7. 8.
반응형

아이들과 조개잡이 하러 다대포해수욕장으로~^^

 

 

지난 주말 날씨는 정말 쾌청한 것이 나들이 하기에는 정말 예술적인 여름날씨가 아니였나 싶었네요..바쁜 일상에 한 동안 주말에 여행을 가지 못했던 차 아이들과 조개잡이 하러 다대포해수욕장으로 꼬우꼬우꼬우~~!!!

 

 

먼저 조개잡이를 하러 다대포해수욕장으로 가시는 분들이라면 반드시 다대포해수욕장의 물때를 확인하시고 가셔야 합니다. 밀물 때 가시면 조개캐기가 어렵기에 반드시 썰물때를 맞춰 가시길 바랍니다. 그리고 준비물은 모종삽과 맛소금, 그리고 조개를 담을 통, 마지막으로 따가운 햇볕을 피할 파라솔!! (해수욕장 모래사장 뒷편에 소나무밭이 있어 그늘을 피할 수 있음.)

 

다대포항 물때 정보 >> https://www.badatime.com/3.html

 

 

부산 다대포해수욕장은 낙동강 하류에 위치한 해수욕장으로 타지인들 보다는 부산사람들에게 익히 알려진 해수욕장으로 넓은 갯벌이 유명하며 낙동강 담수와 바닷물이 만나는 곳이라 다양한 조개류를 쉽게 잡을 수 있는 장소랍니다. 또한 조수간만의 차를 이용해 많은 서핑 매니아분들이 즐겨 찾는 장소 중 한 곳입니다.

 

 

최근에 공사를 마친 공영주차장은 상대적으로 면적이 넓기 때문에 주차하시는데 큰 어려움이 없답니다. 공영주차장 직전 갯벌체험하는 곳 길가에는 많은 차량들이 주차를 하지만 가~끔씩 불법주차 단속이 뜨기 때문에 조금 비용을 지불하더라도 공영주차장 이용을 권장해 드립니다. 놀러와서 불법주차 딱지 끊기는거 만큼 기분이 거시기 한 것도 없드라구요...^^

 

 

자~~이제 조개잡으로 갑시다~~ㅎㅎㅎㅎ 많은 분들이 이곳 다대포해수욕장에서 조개 잡으러 갈 때 맛조개를 많이 잡기 위해 모종삽과 맛소금을 준비해 가지만 저희 가족의 경험으로는 맛조개가 생각보다 많지 않았기에 저흰 삽만 준비해서 재첩인지..바지락인지 알수 없는 조개를 잡기 위해 해변가에서 멀어져 가는 바다를 쫒아 자리를 잡고 모래성도 쌓고, 2호기 간이 수영장도 만들면서 조개를 잡기 위해 땅을 파기 시작했답니다.

 

 

한 곳만 냅다 파서 이정도 잡았으면 많이 잡은거죠??ㅎㅎㅎㅎ 와이프는 라면에 끓여 먹을꺼라고 아주 신나하더군요..ㅎㅎ 암튼 저희가 잡은 조개의 정체가 무엇인지 가르쳐 주신다면 감사하겠습니다!!! 제 생각은 바지락?? 아닌가?? 잘모르겠네요..^^ 암튼 저희가 잡은 이름모를 조개의 운명도 모른채 집에서 키워볼꺼라는 2호기는 부지런히 잡은 조개를 옮겨 갑니다..ㅎㅎ

 

 

다대포해수욕장은 낙동강하구이지만 예상과는 다르게 깨끗한 바닷물을 자랑하며 물 깊이가 아이들이 놀기 적당한 수준이기 때문에 가족 나들이 장소로 정말 강추하는 곳입니다. 그리고 써핑 장소로 파도는 상대적으로 센곳이지만 수위가 낮은 점이 단점이라고 하니 참조 바랍니다. 그리고 위에 사진처럼 조개 잡이를 하고 지나간 흔적들입니다...대단하죠??ㅎㅎㅎ

 

이밖에도 다대포해수욕장에서는 몰운대 트래킹 코스와 다대포해변공원 해솔길에서 가벼운 산책을 즐길수 있을 뿐만 아니라 국내 최대규모의 음악분수인 낙조분수등 다양한 것을 즐길 수 있으며 지하철을 타고도 갈수 있는 여름 최고의 가족나들이 장소이니 주말을 이용해 가벼운 마음으로 이용해 보시길 바랍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